학교소개
인사말
설립이념
교훈
학교특징
학교보기
학교생활보기
교가
교직원 소개
오시는길
교육과정
학교생활
입학안내
게시판
자료실
 
홈 > 학교소개 > 설립자 인사말
 

세상 교육은 사람을 변화시키지 못해도 성경적으로 하는 교육은 사람을 변화시킬 수 있습니다


부모들은 자녀들을 학교에 보내놓고 안도하고 있지만 이 시대의 학교는 제도만 갖춰져 있을 뿐 교과서로 주입시키는 교육과 상급학교 진학을 위한 예비과정으로 존재할 뿐 학생들의 인격을 함양시키고, 인성을 변화시키는 데는 실패하였습니다.이러한 현실은 비단 우리 나라 교육계뿐만 아니라 미국, 영국, 독일, 프랑스를 포함해서 모든 나라의 현실이 되고 있습니다. TV와 인터넷, 저질 만화와 영화로 인한 도덕적 해이는 날이 갈수록 그 연령이 낮아지고 있는 현실을 우리가 목도하고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학교 폭력, 흡연, 음주, 거짓말, 도둑질, 음행, 교사를 존경하지 않는 풍조 등은 개탄할 수준에 이르렀습니다.



그런 환경 속에서 자녀 교육을 학교에 맡길 수 없다고 판단한 부모들은 자녀들을 해외로 내보내기도 하지만 과연 그곳들이 안전하겠습니까?

언어의 장벽, 인종과 문화의 차이, 부모와 헤어져 있는 문제, 자녀들의 탈선은 또 하나의 사회악을 낳고 있습니다. 최근 조기 유학을 갔다가 포기하고 돌아온 학생들이 무려 32,000명에 이르고 있습니다. 외국도 또 다른 이름의 세상일 뿐입니다.

교육은 사람을 변화시키지 못해도 성경적으로 하는 교육은 사람을 변화시킬 수 있습니다. 중고등학교는 대학을 가기 위한 예비과정도 되지만 한 사람의 생애에서 인격을 도야하는 가장 귀중한 시기인 것입니다. 우리 크리스찬중고등학교는 공교육이 실패한 원인과 상황을 알기 때문에 그에 대한 대안을 제시하고자 탄생한 것입니다.
우리는 학생들을 우리에 넣어놓고 공부하라고 강요하지 않고 오히려 질서 속에서 자유롭게 공부하라고 권면합니다. 또 학생들이 학교다니는 기간 중에 자신 안에 있는 재능을 최대한 개발하도록 인도합니다. 학교는 수용소가 아니며 하나님의 말씀에 기조하여 인격을 다지고 그 위에 지식을 쌓는 성경적 선도를 펼치는 곳입니다.
성경침례교회와 서울크리스찬중고등학교를 신뢰하시고 헌신적이고 경험많고 실력있는 선생님들께 귀댁의 자녀들을 맡겨 주십시오. 그러면 후회없는 진전을 보여드리겠습니다.




서울특별시 강서구 금낭화로 135 (금강프라자 7층)
전화 : 02) 2665-3745~6   팩스 : 02) 2665-3302   E-mail : admin@schs.or.kr